L I F E - G O E S - O N/패션과 메이크업

남자들의 로망? 사실 여자들도 로망인 <긴 생머리 스타일> 모음 / 긴 생머리 앞머리, 염색 생머리

Conglog 2023. 2. 7. 16:09
반응형

긴 생머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연예인은 누구인가요? 
전지현을 생각하셨다면 30대 이상, 뉴진스를 떠올리셨다면 20대 이하... 맞으실까요? ㅎㅎ^^ 
세월이 지나도 남자들과 여자들 모두에게 스테디셀러인 여자 헤어스타일이 있다면 바로 그것이 긴 생머리 스타일일텐데요! 최근 그 긴생머리 열풍이 여자 아이돌 그룹 뉴진스롤 통해 다시 한 번 불어왔습니다. 

저는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전지현님의 청순한 검정 긴 생머리를 잊을 수가 없네요. 

사실 검은 긴 생머리는 얼굴이 열일해야 예쁘게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잖아요. 전지현님의 청초한 이목구비가 긴 생머리와 어울려서 정말 아름답게 어울리시는 것 같습니다. 

와.. 간단히 귀뒤로 꽂은 검은 긴생머리가 너무 예뻐서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

두둥! 뉴진스입니다! 뉴진스가 긴 생머리 바람을 불고 왔죠?! 2022년 긴 생머리 열풍을 몰고 온 뉴진스! 머리스타일은 앞머리 없는 긴 생머리로 보이지만 각자의 개성 넘치는 외모 덕분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오네요. 

엉덩이에 닿을 것 같은 엄청난 길이감의 긴 생머리입니다. 관리하기는 불편할 것 같지만, 화려함을 더해주어서 예쁩니다. 

긴 생머리는 나이들 수록 하기가 어려운 머리라서 한시라도 젊을 때 해보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면 머리카락도 힘이 없어지는 데다가 직모로 된 스타일을 하면 얼굴의 쳐짐이 더 부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른들이 점점 짧은 헤어스타일로 꼭 파마를 하시는 것이죠! 우리 한 시라도 젊을 때 긴 생머리 도전해봐요!

 

완전 블랙 컬러로 시크하게 연출할 수도 있고, 살짝 브라운 컬러로 염색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요즘 미모에 물이 오른 배우 김유정님입니다. 살짝 비대칭으로 가르마를 넣고 부스스한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두어서 네츄럴하면서도 세련된 긴 생머리 스타일입니다.  

 

이목구비가 시원해서 그런지 긴 생머리가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스타일도 찰떡같이 소화를 시키네요. 

소녀시대 수영님의 긴 생머리입니다. 층을 주어서 끝단은 가볍에 처리하고 뿌리 쪽에는 볼륨을 살려서 연출했네요. 

긴 생머리는 확실히 머릿결이 더 드러나보이는 스타일링이기 때문에 머릿결 관리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긴 생머리에 반짝반짝 빛나는 머릿결이 있으면 더 예뻐보이게 되는 것 같아요. 

긴 생머리 스타일이지만 헤어 끝이 말리도록 스타일링을 해주면 조금 더 화려하게 연출이 됩니다. 그리고 두피 쪽 헤어에 볼륨이 다 넣어주어서 긴 생머리가 두피에 착 붙지 않도록 스타일링 하면 풍성하게 연출할 수 있어요. 

 

이렇게 염색을 해서 색다르게 연출도 가능합니다. 

앞머리가 없는 긴 생머리의 경우, 얼굴형과 이마모양에 가르마나 헤어스타일이 달라집니다. 아이유님의 경우에 넓지 않은 이마에 잔머리가 있는 귀여운 이미지인데, 아래 사진을 보시면 ㄱ자로 꺾이는 앞머리 스타일로 세팅을 하여서 귀여움보다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해주었네요. 

 

조이님의 경우에도 한쪽 앞머리를 길게 내리면서 ㄱ자가 되게 셋팅을 해서 도도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주었어요. 

짧은 얼굴형을 가진 신세경님의 경우 가르마를 비대칭으로 내주면서 좀 더 길고 갸름해보이도록 연출하였습니다. 

 

카즈하님처럼 계란형의 얼굴에는 5:5 가르마 스타일도 잘 어울리네요. 

긴 생머리는 겨울철에는 부피가 큰 겨울옷에 머리가 산발이라고 하죠, 자칫 지저분해보이는 머리가 될 수 있어서 불편하지만 항상 하나로 잘 모아야 하는 단점도 있네요. 자연스러워 보이지만 사진 상에서는 아래 아이린님처럼 잘 모아진 머리가 단정하고 예뻐보입니다.  

긴 생머리는 앞머리가 없는 것같지만 사실상 긴 앞머리의 뿌리 부분을 스타일링을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살짝 들어올려서 드라이를 해주면 뿌리 볼륨이 살아나면서 얼굴에 입체감을 줍니다. 

 

이마가 넓은 경우에는 뿌리 볼륨을 과하게 주면 이마가 더 높아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볼륨으로 발란스를 맞추는 것도 중요합니다. 

앞머리 있는 긴 생머리 스타일은 조금 더 러블리 함을 주기도 하네요. 

층이 있는 생머리에 앞머리를 더해서 사랑스럽게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시스루뱅을 통해서 가벼운 앞머리를 내면 단조로운 긴 생머리 스타일에 변화도 주고, 이미지 변신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앞머리가 없으나 있으나 예쁘지만, 앞머리가 있으면 더욱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염색으로도, 흑발로도 앞머리와 긴 생머리로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앞머리 양을 조금 더 늘리면 시스루뱅이 아닌, 정석 뱅헤어가 완성되는데요. 좀 더 어려보이는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앞머리가 사랑스럽게만 연출되는 것은 아니고, 흑발에 딱떨어지는 앞머리는 조금 더 시크한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블랙+생머리가 주는 어떤 시크하고 세련되고 날카로운 분위기가 있는데 여기에 앞머리까지 일자로 뚝 떨어지게 만들어주면 시크하면서도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가 있네요. 

 

이상으로 다양한 긴 생머리 스타일들을 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단발병을 퇴치할 예쁜 긴 생머리 사진들을 보며 열심히 길러서 긴 생머리 스타일 도전해보시겠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