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G O E S - O N/ETSY SHOP 엣시샵 운영하기

ETSY 엣시 수익 공개 : 2021년 현재까지 방문자수와 매출 공개합니다.

Conglog 2021. 3. 9. 02:11
반응형

많은 분들이 요즘 엣시샵에 대한 궁금증이 많아지시는 것 같습니다. 미국의 쇼핑 사이트로만 생각했던 이 엣시샵으로 한국인분들도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고, 반응이 뜨겁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2020년 12월부터 엣시샵 셀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소소하게 벌어볼까 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그 수익이 짭잘합니다. 

 

 

그래서 전에 포스팅으로 많은 분들께 그 수익을 공개했었는데요,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컴퓨터로 디지털 파일을 만들어서 판매하는데, 그것이 전 세계의 소비자에게 팔려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제 처음 한 달 엣시 셀러 판매 후기를 아직 못 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읽어주세요! 

엣시 셀러 판매 후기 : ETSY로 얼마를 벌었을까? 현실 후기!

 

엣시 셀러 판매 후기 : ETSY로 얼마를 벌었을까? 현실 후기!

저도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이 줄고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게 되었고, 그러다보니 집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일들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conglog.tistory.com

 

저는 그렇게 부지런하지가 않아서 사실 생각보다 많은 디지털 파일 제품들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계속 꾸준히 업로드 했다면 더 많은 수익을 올렸을지 모르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총 3개의 파일 판매했었습니다. 그 이후로 7개를 더 업로드해서 지금은 총 10개의 파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묶음 판매하는 것이 있어서 사실은 8개의 제품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저는 인스타그램으로 외국인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주는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팔로워가 2.7만을 넘어섰네요. 인스타그램도 엣시샵도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새로운 팔로워들이 또 다시 엣시 제품을 구매해주는 효과를 누리고 있어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지속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조금씩이라도 매출이 오르고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매출이 부진해서 쿠폰을 발행해서 한번씩 프로모션도 진행해서 매출을 끌어올렸습니다. 

 

 

자 이제 진짜 본론으로 넘어가서 매출이야기를 다시 해보겠습니다. 이 매출을 공개하는 이유는 인터넷에 찾아봐도 엣시샵에서 얼마를 벌었다! 하는 글을 찾아보기가 어려워서 제 경험을 공유해드리면, 엣시샵 셀러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적어봅니다. 저도 처음에는 한국어로 된 정보들이 없어서 그냥 무작정 부딪히면서 시작했거든요. 

올해 1월부터 오늘 3월 8일 날짜까지의 유입량입니다. 매출이 아니라 유입량(방문자수)입니다. 엣시에서 가져온 방문자수는 전체의 27%에 해당합니다. 엣시앱이나 웹에서 검색하거나 엣시 다른 페이지에서 추천이 떠서 들어온 경우가 대부분이겠죠. 

주목할만한 점은 YOU! 제가 끌어온 방문자 수가 73%라는 점입니다. 소셜미디어로 표시된 3700여건은 다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들어온 잠재적 구매자들입니다. 사실 엣시샵에서 들어온 고객들은 엣시샵의 수많은 경쟁제품들로 인하여 내제품이 구매될 확률이 더 낮겠지만, 제 인스타그램으로 들어온 분들의 경우는 저의 한국어 학습 정보 제공에 어느 정도 로열티가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더 많이 구매를 해주셨습니다. 그 덕에 지금까지 매출을 어느 정도 끌어올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 방문자수

 

 

 

 

2021년 1월부터 현재 (3월8일) 까지의 엣시샵 총 매출은???

그래서 얼마나 팔았냐 하면! 총 82번의 주문을 받아서 551달러를 벌었습니다. 여기에 세금과 제가 엣시에 지불해야할 비용 (리스팅피, 거래비 등등)을 제외하면 대략 80% 정도 수익이 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많지 않나요? 저는 기대도 하지 않고 시작한 일이라 더 뿌듯하게 느껴지네요. 

매출 분석을 좀 해보자면 1월에는 새로운 제품들을 업로드를 많이 했고, 초기 인스타그램 팔로워에서 유입이 많았지만, 2월에는 어느 정도 팔린 뒤여서 아무래도 매출이 거의 없는 듯하여 이때, 프로모션을 진행해서 다시 어느 정도 매출을 회복했습니다. 이제 3월에는 어떻게 해야 매출을 다시 끌어올릴지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2021년 1월부터 현재까지 방문자수 그래프와 매출

 

매출을 내는 것과 동시에 비용을 줄이는 것도 많은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방법이겠죠? 
여러분, 제발 그냥 엣시샵 오픈하지 마시고 무료리스팅 40개 받으실 수 있도록 아래 링크로 오픈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오픈 하셨어도 다른 이메일 주소로 새로 오픈하세요. 이거 없이 시작하시면 그냥 제품 업로드만 해도 비용이 나갑니다....많은 분들이 이미 아래 링크로 가입하셔서 40개 FREE LISTING 기회를 얻어가셨더라고요. 아주 뿌듯합니다. ㅎㅎㅎ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가입하셔서 저도 40개, 여러분도 40개 무료 리스팅을 하면 상부상조입니다!

엣시샵 무료 리스팅 40개 받기 : 아래 링크로 가입하세요!

https://etsy.me/3nZlexQ

 

Etsy :: Your place to buy and sell all things handmade

Find the perfect handmade gift, vintage & on-trend clothes, unique jewelry, and more… lots more.

www.ets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