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G O E S - O N/생활정보

고속버스 프리미엄 탑승 후기 (청주에서 서울 가는 고속버스 프리미엄)

Conglog 2022. 9. 13. 14:16
반응형

이번 추석 명절에 청주에 사는 저는 서울 친정과 시댁에 올라가야 했는데요! 
고속버스를 예매하며 보니 일반과 우등은 보던 것인데 '프리미엄'이라는 좌석 등급이 생겼더라고요! 
여러분은 고속버스 프리미엄에 탑승해 보신 적이 있나요? :) 

청주에서 서울가는 고속버스 프리미엄의 탑승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금 청주 고속버스터미널은 2024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중에 있어요! 아래 창문 사진으로 보이는 공사현장이 그 곳 입니다. 그래서 현재는 임시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임시고속버스터미널은 아래 지도에 위치해 있어요.

 

청주고속버스 임시터미널은 좁기도 하고 조금 번잡스럽기는 하더라고요. 빨리 고속버스터미널이 완성되어서 넓고 편안하게 버스 탑승까지 대기하면 좋겠네요. 

여러분! 이 프리미엄 고속버스 자태를 보세요!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나요?
꼭 비행기 일등석같지 않나요? 
고속버스 우등좌석이 비행기의 비즈니스클래스 좌석같다면
프리미엄은 마치 퍼스트클래스 좌석같아요!!!!!!! 
브라운 톤의 좌석이 완전 고급지죠?!

넓직한 좌석에 푹신한 쿠션감이 너무 고급지고 편안해 보입니다.

좌석은 이렇게 좌측 1인석 우측 2인석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7줄로 21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인석에 커튼이 있어서 복도를 가릴 수 있고, 
2인석은 사이에 커튼이 있어서 옆자리에 모르는 사람이 앉아도 덜 부담스럽게 갈 것 같아요. 
맨 뒷 좌석은 1단이 높게 만들어져 있네요. 

좌석마다 가방걸이, 컵홀더, 좌석테이블, usb충전포트가 있고, 
액정을 이용해서 미디어도 이용할 수 있어요. 
굉장히 고급진 비행기 같아요. 

최대의 장점은 바로 좌석을 뒤로 눕힐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리 받침대를 앞으로 펼치고 등받이를 뒤로 눕히면 등받이는 거의 180도까지 펼쳐져서 키가 작은 저는 그냥 누워서 갈 수 있었답니다. 

다리를 뻗어도 키 155인 저는 아무 것도 닿지 않아요.. 세상 편안했답니다. 
좁은 좌석에 앉아서 계속 가면 무릎이랑 골반이 세상 박살나는 느낌이잖아요... 그런데 이 프리미엄은 
다리를 다 뻗어도 자리가 남으니 나의 관절들이 저에게 고맙다고 말하는 것 같았어요. 

다리도 뻗고 등받이도 뒤로 눕혀서 눕듯이 있다면 옆사람 눈치가 좀 보일 수도 있는데... 커튼이 이렇게 촥 가려주니까 눈치보지 않고 자유롭게 잘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차피 마스크에 가리지만 입벌리고 침흘리며 잘 수 있다는 장점 ㅎㅎㅎ

그리고 가끔 등받이를 뒤로 젖히는 게 뒷자리 분께 눈치가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 좌석은 뒷판은 그대로 고정이고 그 안에서 뒤로 젖혀지기 때문에 뒷 사람 눈치를 전혀 안 봐도 된다는 기가 막힌 장점이 있더라고요. 

개인 독서등도 따로 있어서 정말 장거리 이동시에 깜깜한 밤에도 여러가지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목베개도 달려있어서 쭉 뒤로 눕혀서 누우면 정말 편안하답니다. 저는 출발하자마자 뒤로 누워서 꿀잠 자면서 갔더니 딱 1시간 30분만에 서울에 도착했어요. 

usb포트가 있어서 핸드폰을 충전하면서 갈 수 있겠어요! (단, 노트북 충전은 금지되어 있어요)

액정에는 이런 기능들이 있네요! 
영상을 미러링해서 볼까 했는데, 줄이어폰을 연결해야 해서 보지는 않았지만 많은 기능들이 편리함을 줄 것 같아요. 

이렇게 팔걸이에 줄이어폰을 연결하면 볼륨조절과 채널변경도 가능해요! 

누우면 보이는 풍경! 딱 이 각도로 누워서 꿀잠자며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장거리로 갈 수록 프리미엄 고속버스의 진가가 발휘될 것 같아요. 

전 청주-서울 노선이라 1시간30분만에 끝나서 조금 아쉬웠어요 ㅎㅎㅎ 
평소 버스는 피곤하다고 생각했는데, 프리미엄 고속버스라면 피로를 풀면서 갈 수 있겠더라고요! 

가격은 9/14(수) 청주-서울 기준으로 우등이 12100원, 프리미엄이 15700원인데,
프리미엄의 경우는 10%할인 해주고 있어서 14100원이더라고요! 
2000원 더 내고 내 무릎을 지킬 수 있는 선택인 것 같아서 완전 왕 추천합니다. 

 

궁금해서 찾아본 부산-서울 노선! 
4시간 소요되는데, 프리미엄은 46800원이네요. 
KTX가 59800원이고, 2시간40분 정도 걸리니까 
나는 누워서 자면서 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서울-부산 노선도 프리미엄 고속버스 추천합니다. 

좌석은 일주일 전에 예매했는데, 사람들이 명절에 많이 이용하는 아침 시간은 프리미엄의 경우 금방 예매가 되더라고요. 
당일에는 프리미엄 버스만 전부 매진이었어요. 그러니 혹시 청주-서울 노선 프리미엄 고속버스를 명절에 이용하실 계획이라면 최소 일주일 전에는 예매해 두는 것이 안전할 것 같아요. 

 

이상 2022년 추석에 탄 고속버스 프리미엄 좌석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