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I N - G E R M A N Y/독일 생활 정보

백신 접종 우선순위 해제날, 백신 접종 예약 신청하기

Conglog 2021. 6. 7. 23:41
반응형

6월 7일, 오늘부터 독일에서는 백신 접종의 우선순위가 해제되었다. 나이나 질병, 직업에 따른 우선 순위로 백신을 맞았던 규칙이 사라지고, 성인이면 모두 백신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이다. 

나는 이전에 담당 가정의에게 백신을 요청했었지만, 우선순위가 아니므로 조커 (취소 자리가 나면 백신 접종을 하는 것)으로 등록될 뿐이었다. 남편의 경우, 실험실에서 다수의 사람들과 일하는 것이 위험요소로 받아들여져서 백신 예약을 해주었다. 남편은 6월 9일 수요일에 biontech의 백신을 예약했다. 

오늘부터는 우선순위가 해제되므로 나도 백신 신청을 해보려했는데, 아직 가정의에서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여전히 조커로만 등록할 수 있었다. 

내가 거주하는 니더작센의 백신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보았다. 이전에는 우선순위에 해당되지 않아서 아무런 예약을 할 수 없었지만 오늘 아침에 들어가보니 바로 예약은 불가했지만 웨이팅 리스트에는 올려둘 수 있었다. 앞으로 가정의에서도 예약 기회가 열리면 아마도 선착순 느낌으로 진행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추가로 가정의 병원에도 이메일로 백신을 신청해 두었다. 

우리 가족 담당 가정의의 경우는 홈페이지에 시간 별로 수강신청하듯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어 두었다. 보기도 편하고 예약이 찼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좋았다. 1주일에 한 번 목요일에 열리므로 이번 주에 다시 한 번 살펴 봐야겠다.  

https://www.116117.de/de/index.php

 

Der Patientenservice (ärztlicher Notdienst) | 116117.de

116117.de - Kassenärztliche Bundesvereinigung Egal ob ärztlicher Notdienst (Bereitschaftsdienst), Arztsuche oder Terminvereinbarung: Sie finden hier alle Services der 116117.

www.116117.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