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I N - G E R M A N Y/독일 생활 정보

독일 아스트라제네카 AZ 백신 투여 후 32세 여성 사망 연관성 밝혀짐

Conglog 2021. 5. 20. 21:41
반응형

현재까지 COVID-19 백신, 특히 벡터 형식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혈전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가 되고 있고, 의심은 되나 정확한 연관성을 밝혀내지 못하고, 환자들의 혈전증과 사망이 정확하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때문으로 밝혀내지 못했으나 최근 독일에서 한 백신 부작용 사망자의 부검을 통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혈전증의 연관성을 밝혀냈습니다. 

2021년 3월 9일 뮌스터에 사는 32세 여성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사망했고, 사망 후 빌레펠트 검찰청의 요청에 따라 부검이 진행되었습니다. 부검 결과 사망 원인은 뇌출혈에 의한 뇌혈전증으로 밝혀졌습니다. 

독일에서는 4월 중순까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총 59건의 부비동 및 뇌 정맥 혈전증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이 중 12명이 사망하였습니다. RKI에 의하면 부작용은 주로 55세 이하 여성에게서 발견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독일 정부는 4월 1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60세 이상에게만 접종하도록 변경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백신 물량의 부족에 따라 원하는 경우에는 접종자의 동의서를 작성하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변경된 지역이 많습니다. 다른 백신의 경우에는 백신 접종 우선순위에 따라 접종을 받지만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에는 우선 순위에 상관없이 예약을 통해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오늘 2021년 5월 20일자로 독일 내 1차 백신 접종률은 38.1% (약 3,170만명) 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독일에서는 이제 6월 7일부터는 우선순위에 상관없이 모든 인구가 자유롭게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예약을 할 수 있게 해준다는 거지 가정의 병원에서 예약을 받아주고, 백신이 있어서 접종을 해준다는 얘기는 아니라서, 여기서부터 또 얼마가 걸릴 지는 모르겠습니다만은 백신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praxis들이 신속히 일을 처리해서 하루 빨리 백신 접종을 모두가 마무리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