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G O E S - O N/드라마 영화 유튜브 추천

아직도 안 봤니? 너무 웃기는 <한국 코미디 영화> 를 엄선했다! 한국 코미디 영화 추천

Conglog 2022. 4. 19. 13:49
반응형

아직도 안 봤다면 너무 서운한 한국 코미디 영화를 모아봤습니다.
역대급 중의 역대급만 엄선해 놓았으니 아직도 보지 않은 작품이 있다면
꼭 시청하시고 한바탕 웃으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1. 럭키 (2016)

출연 : 유해진, 이준, 조윤희, 임지연 등
총 관객수 : 약 697만명 (최종집계)

성공률 100% 완벽한 킬러!
목욕탕 Key 때문에 무명배우로 삶이 뒤바뀌다?!

냉혹한 킬러 형욱(유해진)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들른 목욕탕에서 비누를 밟고 넘어져 과거의 기억을 잃게 된다. 인기도, 삶의 의욕도 없어 죽기로 결심한 무명배우 재성(이준)은 신변 정리를 위해 들른 목욕탕에서 그런 형욱을 보게 되고, 자신과 그의 목욕탕 키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한 채, 배우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인생에 단 한번 찾아온 초대형 기회! 초특급 반전!
이것이 LUCK.KEY다!

배우의 꿈을 안고 연기의 길을 걸었지만 주역은커녕 매일 단역만 하는 신세다. 이름 석자도 제대로 못 알리니 수입도 없어서 옥탑방에 사는데다 날마다 집주인한테 집세 내놓으라며 시달린다. 그날도 목을 매달아 죽으려는데 집주인의 방해로 실패한데다 냄새가 난다는 그녀의 말에 격분해 죽더라도 깨끗하게 씻고 죽자는 심정으로 목욕탕으로 갔다가 형욱과 만났다. 그의 값비싼 손목시계를 본 재성은 형욱을 갑부라고 생각하며 무척 부러워하는 것도 잠시 비누를 밟고 미끄러져 기절해있는 그를 본 재성은 순간적인 물욕에 사로잡혀 자신과 그의 목욕탕 열쇠를 바꿔치기하는 엄청난 일을 저지른다. 이후 형욱의 옷을 입고 나와 그의 펜트하우스까지 오게 됐고 살면서 단 한번도 못 누린 부귀영화를 누리며 행복해하지만 그 행복함은 와인진열대로 위장한 비밀아지트의 문을 열게되면서 끝나버린다.

 

 

2. 엑시트 (2018)

출연 : 조정석, 임윤아, 고두심, 박인환, 강기영, 김지영, 정민성, 황효은, 이봉련, 박성일, 배유람, 유수빈, 신세휘 외
총 관객수 : 약 942만명

짠내 폭발 청년백수, 전대미문의 진짜 재난을 만나다!

대학교 산악 동아리 에이스 출신이지만
졸업 후 몇 년째 취업 실패로 눈칫밥만 먹는 용남은
온 가족이 참석한 어머니의 칠순 잔치에서
연회장 직원으로 취업한 동아리 후배 의주를 만난다
어색한 재회도 잠시, 칠순 잔치가 무르익던 중
의문의 연기가 빌딩에서 피어 오르며
피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도심 전체는 유독가스로 뒤덮여 일대혼란에 휩싸이게 된다.
용남과 의주는 산악 동아리 시절 쌓아 뒀던 모든 체력과 스킬을 동원해
탈출을 향한 기지를 발휘하기 시작하는데…

 

 

 

3. 걸캅스 (2019)

출연 : 라미란, 이성경, 윤상현 외
총 관객수 : 약 162만명

민원실 퇴출 0순위 전직 전설의 형사 '미영'과 민원실로 밀려난 현직 꼴통 형사 '지혜'. 집에서는 눈만 마주쳐도 으르렁대는 올케-시누이 사이인 두 사람은 민원실에 신고접수를 하기 위해 왔다가 차도에 뛰어든 한 여성을 목격하고, 그녀가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의 피해자란 사실을 알게 된다.

강력반, 사이버 범죄 수사대, 여성청소년계까지 경찰 내 모든 부서들에서 복잡한 절차와 인력 부족을 이유로 사건이 밀려나자 '미영’과 ‘지혜’는 비공식 수사에 나서기로 결심한다.

수사가 진전될수록 형사의 본능이 꿈틀대는 ‘미영’과 정의감에 활활 불타는 ‘지혜’는 드디어 용의자들과 마주할 기회를 잡게 되는데…

걸크러시 콤비의 비공식 합동 수사가 펼쳐진다!

 

4. 극한직업 (2019)

출연 :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 등
총 관객수 : 약 1626만명 (국내 상영 영화 역대 2위)

낮에는 치킨장사! 밤에는 잠복근무!
지금까지 이런 수사는 없었다!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는 마약반!
더 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팀의 맏형 고 반장(류승룡)은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장 형사(이하늬), 마 형사(진선규), 영호(이동휘), 재훈(공명)까지 4명의 팀원들과 함께 잠복 수사에 나선다.
마약반은 24시간 감시를 위해 범죄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위장 창업을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 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오는데…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5. 청년경찰 (2017)

출연 : 박서준, 강하늘 등
총 관객수 : 약 565만명

경찰대생 박기준과 강희열은 경찰대학교에 입학한다. 생활을 하던중 둘은 친해지고 외출을 해 클럽을 간다. 여성을 찾지 못하고 큰 실망감에 빠져 술을 마시다 한 여성을 발견한다. 여성에게 말을 걸기 위해 다가가려다 여성이 납치되는 것을 목격한다. 학교에서 공부를 하며 여성이 납치된 곳을 찾아가는데.....

 

 

 

6. 스물 (2015)

출연 :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 등
총 관객수 : 약 304만명

세 친구가 20대의 첫 시작인 스물에 접어들면서 생기는 일들을 다룬 코믹 섹드립 영화다.

후반부에서 억지로 감동을 쥐어짜내는 한국 코미디 영화의 클리셰를 정면으로 부숴버리고, 엔딩까지 웃음으로 꽉꽉 채워넣은 일관적인 전개로 대체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연 3인방이 완전히 내려놓고 연기한 찌질한 캐릭터들을 미화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그려낸 것이 중요했다. 이것이 스물이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로, "저 찌질이 같은 캐릭터들이 자기연민이나 신파에 찌들어 있었으면 보기 싫었을 수도 있는데 끝까지 병맛이라 웃으면서 봤다"는 이야기가 많았다.

 

7. 내 아내의 모든 것 (2012)

출연 : 임수정, 이선균, 류승룡 등
총 관객수 : 약 459만명

2012년 5월 17일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
아르헨티나의 영화 내 아내의 남자친구(Un novio para mi mujer)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일본에서 만난 내진설계 건축가 두현(이선균)과 요리 연구가 정인(임수정)은 지진을 계기로 만나 연애하고 결혼에 성공한다. 하지만 결혼 후 소심한 두현은 얼굴은 이쁘지만 따지기 좋아하고 남에게 한마디도 지지않는 자신만의 논리 세계에 살고 있는 정인에게 매일매일을 괴롭게 지낸다. 요리연구 한답시고 매일매일 원치않는 음식을 먹이고, 볼일보는 화장실까지 따라와 일일이 설교를 하고 성관계도 안가지려 하고 2세 계획조차 없이 매일 줄담배만 주구장창 피워대고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용납하지 않는 정인에게 질리게 되고, 이혼을 결심하게 된다. 일을 계기로 오게 된 강릉에까지 따라오는 정인에게 질려버린 두현은 우연히 알게 된 이웃집에 사는 전설의 카사노바 장성기(류승룡)를 알게 되고 성기에게 아내를 꼬셔달라는 의뢰를 하게 된다.

 

8. 극적인 하룻밤 (2015)

출연 : 윤계상, 한예리, 박병은, 박효주 외
총 관객수 : 약 32만명

각자 전 애인 결혼식장에서 만난 정훈(윤계상)과 시후(한예리).
술잔을 기울이며 실연의 고통을 함께 나누던 두 사람은 몸까지 나누는 극적인 하룻밤을 보내고 만다.
하지만 이대로 끝내기엔 너무나 기막혔던 하룻밤!

시후는 커피 쿠폰 10개 채울 때까지, 딱 아홉 번만 더 자자는 당돌한 제안을 하고,
속타는 연애에 지친 연애 ‘을(乙)’ 정훈과 시후의 특별한 만남이 시작된다.
하지만 쿠폰 도장이 늘어갈수록 두 사람의 마음은 미묘해 지고,
시후의 전 남친 준석(박병은)은 자꾸 시후 곁을 맴돌며 정훈(윤계상)의 심기를 건드린다.
연애 ‘을(乙)’ 정훈과 시후, 원나잇 쿠폰 열 번 찍고 약속대로 쿨하게 굿바이 할 수 있을까?

 

 

 

9. 히트맨 (2020)

출연 :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 이지원 등
총 관객수 : 약 240만명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비밀 프로젝트 방패연 출신 전설의 암살요원 '준'.
그러나 현실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역대급 악플만 받을 뿐이다.

술김에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그려버리고
예상치 않게 웹툰은 하루아침에 초대박이 나지만,
그로 인해 '준'은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는데...

웹툰 작가가 된 전설의 암살요원, 그의 히트 본능이 깨어난다!

 

10. 연애 빠진 로맨스 (2021)

출연 : 전종서, 손석구 외
총 관객수 : 약 60만명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 '자영(전종서)'. 전 남친과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 '우리(손석구)'.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설 명절 아침!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만난 '자영'과 '우리'. 1도 기대하지 않았지만, 1일 차부터 둘은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들게 되고 연애인 듯 아닌 듯 미묘한 관계 속에 누구 하나 속마음을 쉽게 터놓지 못하는데...

이게 연애가 아니면 도대체 뭔데?
발 빼려다 푹 빠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