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G O E S - O N/드라마 영화 유튜브 추천

뉴욕 배경 영화, 드라마 모음 (뉴욕 여행 뽐뿌 끌어올리기!)

Conglog 2022. 2. 28. 11:15
반응형

 

뉴욕 여행을 꿈꾸는 요즘, 뉴욕이 배경으로 등장하는 영화와 드라마들을 모아봤습니다!
보시면서 뉴욕 여행 뽐뿌를 함께 끌어올려 보아요!

 

나홀로집에2 

퀸즈 보로 브릿지

케빈이 뉴욕으로 잘못와서 처음 뉴욕으로 진입하는 장면에 등장합니다. 퀸즈 보로 브릿지를 노란 택시를 타고 구경하며 이동하는 장면은 뉴욕의 전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록펠러센터

이 록펠러센터의 아름다운 트리 앞에서 케빈이 뒤돌아보자 케빈의 엄마가 등장하며 케빈을 반갑게 껴앉는 재회 장면입니다. 록펠러센터 앞의 아이스링크장을 비롯해서 특히 예쁘다는 뉴욕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어벤져스 인피티니워 

센트럴파크 

영화의 초반에 토니 스타크가 페퍼에게 태몽을 꾸었다고 이야기 하는 동시에 닥터 스트레인지와 헐크가 함께 등장하는데 이 장면의 배경이 바로 센트럴파크입니다. 

 

 

박물관이 살아있다 

자연사 박물관

주인공이 자연사 박물관에서 근무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의 배경은 뉴욕의 자연사 박물관이라고 합니다. 

 

 

 

 

 

 

섹스앤더시티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여주인공 캐리와 미란다가 미드타운의 매그놀리아 베이커리에서 가게 앞 의자에서 컵케이크를 맛있게 먹던 곳입니다. 

사라베스

여주인공 캐리와 친구들이 에그베네딕트를 먹던 장소입니다. 브런치가 필요할 때 방문해서 섹스앤더시티의 주인공처럼 브런치를 즐겨봐도 좋겠습니다. 

 

 

 

투모로우

자유의 여신상

쓰나미에 잠기고 빙하에 갇혔던 자유의 여신상을 보러갑니다. 영화에서는 자유의 여신상이 자주 수난을 당하는데 그만큼 가장 번성한 자본주의의 상징이라는 의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뉴욕 공립 도서관

주인공 일행이 택시를 타고 도망치다 홍수로 길이 막히면서 급히 내려 바로 앞 도서관으로 도망치는데 그 배경이 뉴욕 공립 도서관입니다. 얼어붙은 날씨 속에서 책을 태워가며 몸을 녹이는 일행들이 머물렀던 그 장소입니다.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월스트리트

이 영화에서 디카프리오가 연기한 주인공 조던 벨포드는 주식매매중개인으로 주식사기를 통해 큰 돈을 벌고 향락에 중독되는 월가에서 성공한 이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화를 통해 월가의 수많은 금융인들과 돈많은 뉴요커의 삶을 엿볼 수 있겠네요. 

 

 

 

 

 

 

 

9/11

911 메모리얼 뮤지엄

이 영화는 2001년 911 테러로 인해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을 떠올리게 하는 영화입니다. 당시 월드트레이드센터 1층으로 향하는 엘레베이터에 5명의 남녀가 탑승한 채 멈추면서 벌어지는 재난 영화입니다. 당시의 긴박한 상황들을 보고 메모리얼 뮤지엄에 방문하여 조문하고 희생자들을 기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십걸

메트로폴리탄 뮤지엄

뉴욕의 미술관의 천국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을 비롯하여 현대미술관, 자연사 박물관 등 다양한 전시, 미술, 박물관이 모여있습니다. 그래서 뉴욕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에 자주 등장하게 되는데요. 가십걸에서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앞에 계단에 앉아 블레어와 그녀의 친구들이 함꼐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나옵니다. 후에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구경을 마치고 

 

스파이더맨

플랫아이언빌딩

스파이더맨 주인공 피터 파커는 신문사에 스파이더맨의 사진을 팔며 먹고 사는데, 이 사진을 사는 곳이 데일리 뷰글이라는 신문사 입니다. 또 데일이 뷰글의 편집자 조나 제임슨과는 페이 갈등이 심한데 이 신문사가 입주한 곳이 바로 플랫 아이언 빌딩입니다. 납작하게 건축되어 뉴욕에서도 특이한 건물로 손꼽히는 빌딩을 구경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거스트 러쉬

워싱턴 스퀘어 파크

이 장소는 예술인이 모여있는 공원입니다. 영화에서 밴드 싱어이자 기타리스트인 루이스와 총망 받는 첼리스트인 라일라의 하룻밤으로 아이가 생기는데요. 하지만 부모의 반대로 두 사람의 아들인 어거스트는 출생 후 입양되어 부모와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놀라운 음악적 재능을 가진 특별한 아이로 성장하게 되죠. 부모만이 자신의 음악을 알아볼 수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혼자 뉴욕으로 향한 어거스트는 우연히 낯선 남자 위저드를 만나게 되고 함꼐 길거리에서 자신만의 천재적인 연주를 펼쳐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배경지가 바로 워싱턴 스웨어 파크입니다. 

 

 

 

킹콩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뉴욕의 마천루는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이 대표하겠죠? 이제는 이보다 더 높은 빌딩이 많아졌지만요. 이름처럼 미국이라는 자본주의 제국의 상징의 위압감은 여전합니다. 영화 킹콩에서 이 빌딩을 킹콩이 오르는 장면이 익숙하네요. 

 

 

 

캡틴 아메리카

타임 스퀘어 

뉴욕하면 타임스퀘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캡틴 아메리카가 오랜 시간의 잠에서 깨어나 뉴욕 거리를 뛰어다니며 느끼는 충격과 낯선 환경에 대한 두려움을 보여주는 공간인 타임스퀘어는 어쩌면 낯선 곳에 방문해 여행중인 우리 여행자와 비슷한 느낌이 아닐까요? 

 

[뉴욕여행] 5월 뉴욕 3박4일 일정 공유 / 4월말 5월초 봄 뉴욕 자유여행 / 뉴욕 커플여행 3박4일 루트 (22.04.30~05.02) / 코로나 시국 뉴욕 여행 후기

 

[뉴욕여행] 5월 뉴욕 3박4일 일정 공유 / 4월말 5월초 봄 뉴욕 자유여행 / 뉴욕 커플여행 3박4일 루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서 여행을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저도 뉴욕으로 잠시 여행을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4월말에서 5월초의 봄은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로 아름다운 센트럴파크를 구경할 수

conglog.tistory.com

뉴욕 추천 필수 여행지 TOP19 : 뉴욕 여행시 꼭 방문해야 할 장소 모음

 

뉴욕 추천 필수 여행지 TOP19 : 뉴욕 여행시 꼭 방문해야 할 장소 모음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많이 불안해 보이네요. 한국에 계신 가족들과 친구들이 걱정되는 요즘입니다. 미

conglo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