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추천/청주 맛집

대청호 맛집 <시골집> 건강한 참조기구이와 나물반찬

Conglog 2023. 6. 7. 17:54
반응형

최근에 위경련을 심하게 앓으면서 죽만 먹다가 첫 끼로 외식을 하는데 건강한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기름지지 않고 건강한 집밥을 알아보다가 대청호로 놀러가며 <시골집>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외관 사진을 안 찍어서 로드뷰로 대체 ㅎㅎㅎ

 

요기 문의면 시골집 근처에도 맛집이 많은데, 여기 시골집은 단체로 술먹는 왁자지껄 분위기기가 아니고 소담한 할머니네 집에서 집밥 먹는 느낌이라 너무 좋았어요. 

 

마음은 쌈밥 식사였지만.. 위가 부담스러울 것 같아서 참조기 정식을 시켰습니다. 
여기 메뉴는 모두 2인 이상 주문 해야해요!! 

참조기 정식 1인분에 1만원.. 정말 저렴해요!! 감탄했어요. 

 

물도 맛있는 맛집을 아시나요? 진짜 맛집은 물도 맛있습니다 ㅎㅎㅎ 무슨 차인지 모르겠는데 고소하니 맛있었어요. 
막걸리를 주시나 했는데 물이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앉으면 수저도 저렇게 챙겨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테이블에 있으면 여러사람 손이 닿아서 가끔 더럽거든요ㅠ

 

꼭 할머니네 놀러온 기분이 들죠? 

집밥 느낌 가득한 다양한 반찬들..! 빨간 건 못 먹었지만 소화 잘 되는 건강한 집밥이라 너무 좋았어요. 한정식만큼 다양하게 밑반찬이 나와서 좋았어요. 

 

그리고 돌판에 구워나온 참조기 두마리와 된장찌개!!!  
참조기가 진짜 겉이 바삭하게 구워져서 껍데기까지 쫄깃 고소했어요. 생선 잘 비려하는데 너무 잘 먹었습니다. 

밥도 맛있어보이죠?
대청호 방문하신다면 가는 길에 문의면 <시골집>에서 집밥 한 그릇 하고 가세요!

음식점 앞에 이렇게 산새가 짙고 정겨운 풍경이 가득해서 찍어보았어요. 

높은 건물도 없고, 소담한 매력이 있는 문의면! 밥 먹고 산책하니 기분도 좋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