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I N - G E R M A N Y/유럽 여행 정보

프랑스 대표 음식 : 프랑스 여행시 꼭 먹어봐야 할 프랑스 음식 20가지

Conglog 2021. 2. 12. 08:52
반응형

의심 할 여지없이 프랑스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유명한 것 중 하나는 음식일 것입니다. 전 세계의 많은 레스토랑에서 이용되는 유명한 프랑스 요리들이 이를 증명합니다. 이런 프랑스 요리는 역시 현지에서 원조 재료와 손맛으로 만들어진 것이 훨씬 맛이 더 좋겠죠? 코로나가 끝나면 가장 먼저 떠날 여행지! 프랑스로 떠나서 프랑스의 맛있는 음식들을 즐겨보시기 바랄게요. 

수백년 동안 많은 사람들은 프랑스 알프스의 겨울 휴가부터 니스와 파리의 도시 휴가, 프로방스와 보르도의 긴 여름에 이르기까지 프랑스에서 휴가를 즐깁니다. 각 계절과 각 지역별로 프랑스의 다양한 맛있는 음식들 중 가장 상징적인 프랑스 요리를 고른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혹시 이 목록 안에 프랑스 요리 미식가인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음식이 없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랑스 대표 음식 20가지

1. Tarte Tatin 타르트 타틴

고전적인 프랑스 디저트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 페이스트리가 깔려 있는 맛있는 파이는 캐러멜라이징한 과일(일반적으로 사과)을 토핑으로 사용합니다. 이 파이는 일반적으로 크림 앙 글레이즈 또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 파이의 전통은 1898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Stephanie Tatin은 전통적인 사과 파이를 만드려다 실수로 설탕과 버터를 사과에 넣어버렸습니다. 그러다 캐러멜라이징된 사과를 페이스트리 베이스 위에 올려 구워낸 것이 오늘날의 타르트 타틴입니다. 이 실수는 전 세계가 사랑하는 실수가 되겠네요. 

 

2. Boeuf Bourguignon

대표적인 프랑스 요리로 단연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음식인 비프 부르기뇽은 레드 와인 소스에 졸인 비프 스튜입니다. 보통 다양하게 조리된 감자와 함께 나오는 이 요리는 프랑스 가정식으로도, 프랑스의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메인 메뉴로 사랑받는 메뉴입니다. 부드럽게 익은 소고기와 레드와인의 풍미가 겨울날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요리가 될 것 입니다. 

 

3. Moules Marinières

프랑스의 많은 카페와 브라세리, 또는 레스토랑에서 이 요리는 점심 메뉴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화이트 와인에 홍합과 샬롯, 파슬리를 함께 넣어 끓여내 조리합니다. 큰 그릇에 가득 담긴 홍합과 함께 빵이나 감자튀김이 함께 서브됩니다. 프랑스 요리법은 소스에 크림을 추가하지 않습니다. 프랑스 대부분의 생선 및 해산물 요리와 마찬가지로 Muscadet 한 잔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지만, 이 요리와 함께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도 자주 보입니다. 

 

4. Blanquette de Veau

다음으로 버터, 크림, 당근을 많이 넣어 만든 크리미 한 송아지 스튜를 소개합니다. 전통적으로 이 스튜는 루를 베이스로 진하고 꾸덕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밥과 함께 제공됩니다. 프랑스인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에 상위 10위 안에 드는 매우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5. Soupe à L’oignon (French onion soup)

프렌치 양파 수프는 고기 육수에 붉은 양파를 오래도록 끓여서 그 위에 크루통과 치즈를 올려낸 수프입니다. 관광을 하면서 하루를 보내시면 점심으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깊은 맛이 나는 국물 같은 수프로 겨울날을 풍성하게 합니다.

 

6. Steak Tartare

한국의 육회가 떠오르는 비쥬얼이죠? 스테이크 타르타르는 잘게 썰거나 다진 생 쇠고기 또는 말고기로 만듭니다. 종종 양파, 케이 퍼 그리고 조미료와 함께 제공되며 때로는 날 노른자와 함께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는 원하는대로 혼합 할 수 있도록 양파나 케이커같은 재료를 따로 제공하지만 때로는 미리 섞여 나오기도 합니다. 여기에 바게트나 감자튀김을 곁들여 먹게 됩니다. 한국의 육회와 같은 듯 다른 매력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 Cassoulet

Cassoulet은 프랑스 남부에서 시작된 풍부한 향을 가진 슬로우 푸드입니다. 전통적으로 오리, 마늘 소시지, 돼지 껍질, 흰콩을 포함하고 있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종류의 캐솔을 찾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소시지, 때로는 소고기도 있습니다. 이 요리의 이름은 전통적인 조리 용기 인 캐솔, 측면이 기울어 진 깊고 둥근 토기 냄비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8. Confit de Canard

구운 오리 스테이크인 이 요리는 간단히 말해서, 오리 자체 지방으로 요리됩니다. 남서 프랑스의 전통 요리로 체리, 적포도주 또는 오렌지가 포함된 진하고 새콤한 소스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상점과 슈퍼마켓에서는 캔이나 병에 담겨 판매됩니다.

 

9. Bouillabaisse

마르세유의 상징적인 프로방스 요리인 부야베스는 조개류와 적어도 세 가지 종류의 생선을 포함하며 사프란을 넣어서 만듭니다.  구운 빵이나 크루통에 뿌려진 루이(마늘과 카이엔 마요네즈)와 함께 먹습니다.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특히 어촌 근처에서 만든 좋은 부야베스를 좋아할 것입니다. 

 

10. Pissaladière

간단히 말해서 pissaladière는 양파, 올리브, 멸치가 들어간 작은 피자입니다. 니스에서 유래한 이 음식의 베이스는 캐러멜 처리 된 퓌레 양파입니다. 

 

11. Fondue Savoyarde

퐁듀하면 스위스만 떠오르시나요? 치즈가 맛있는 프랑스에서 즐기는 퐁듀도 별미입니다. 큰 냄비에 화이트 와인과 마늘을 넣은 녹인 그뤼에르 치즈를 가득 담고 데워서 빵 조각을 담가 먹습니다. Savoie 전통에 따르면 빵이 포크에서 퐁듀로 떨어지면 다음 음료값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12. Tartiflette

우리가 산간 지역의 음식을 이야기 할 때 Tartiflette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Tartiflette는 프랑스 알프스의 Savoy에서 만든 요리입니다. 감자, 레 블로 숑 치즈, 라돈, 양파로 만듭니다.

13. Coq au Vin

코코뱅은 프랑스의 삶은 요리 중 하나이자 일종의 스튜로 닭고기를 와인, 돼지 비계, 버섯, 그리고 기호에 따라서 마늘과 함께 넣어 조리한 음식입니다. 보통 와인은 부르고뉴산을 사용하는데, 다른 프랑스 지방에서는 그 지역의 와인으로 코코뱅을 만듭니다. 핵심은 베이컨, 버터, 버섯 및 쇠고기 육수와 함께 레드 와인으로 찐 닭고기입니다. 부드럽게 으깨진 크리미한 감자나 버터 프렌치 빈이 함께 제공됩니다. 

 

14. Coquilles Saint-Jacques (Gratinéed scallops)

이 고급스러운 가리비 요리는 화이트 와인에 데친 후 버섯 퓌레를 얹고 가리비 육수으로 만든 소스를 뿌려 만듭니다. 뜨거운 그릴 아래에서 구울 때 빵가루와 Gruyere를 얹은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15.  Escargots

가장 전형적인 프랑스 요리인 에스까르고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달팽이에 버터, 마늘, 파슬리로 요리합니다. 프랑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 요리를 꼭 먹어보세요.

 

16. Soufflé

전식으로 먹는 치즈 수플레든 디저트로 먹는 초콜릿 수플레든 만드는데 15분~20분의 시간이 들지만 분명히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음식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수플레의 맛을 즐겨 보세요. 

17. Foie Gras

푸아그라는 역시 논란이 많은 프랑스 요리 중 하나이긴 하지만 역시 프랑스 요리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있는 요리입니다. 살찐 오리나 거위의 간으로 만든 이 요리는 프랑스에서는 중요한 미식 유산입니다. 레스토랑에서는 무스, 파르페 또는 파테로 제공됩니다. 

 

18. Crêpes

식사로도 디저트로도 손색 없는 크레페는 짭짤하게도 달콤하게도 즐길 수 있습니다. 달콤하게 캐러멜 설탕과 버터로 맛을 내거나 계란과 햄을 올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크레페를 즐겨보세요. 

 

19. Salade niçoise

프랑스 니스에서 만들어진 이 신선하고 맛있는 샐러드는 프랑스 어디에서나 그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점심입니다. 유럽식 상추의 베이스에 신선한 토마토, 삶은 계란, 참치 (통조림 또는 갓 구운), Niçoise Cailletier 올리브 및 멸치가 추가되는 점이 독특한 점입니다. 

 

20. Crème brûlée

마지막으로 이 프랑스 요리는 단단한 캐러멜을 얹은 커스터드 디저트인 크림 브륄 레(crème brûlée)입니다. 전통적으로 커스터드는 바닐라로 맛을 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커스터드 향료(커피와 같은)와 과일 조합(커스터드 아래에있는 과일 퓌레 층)이 더 일반적으로 이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