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G O E S - O N/패션과 메이크업

방탄소년단의 퍼스널 컬러 궁예하기! BTS 멤버별 퍼스널 컬러 분석해보기! 정국의 퍼스널 컬러는 과연?

Conglog 2022. 3. 25. 02:3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 좋아하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퍼스널 컬러를 궁예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솔직히 포스팅을 쓰면서도 이게 맞나... 싶었어요 ㅎㅎㅎ 메이크업이나 조명들때문에 잘 찾기도 어려울 뿐만아니라 
모두 잘생기긴 얼굴로 너무 톤그로를 하는 바람에... 솔직히 아무거나 갖다 대도 웬만큼 다 잘 어울리지 않나요? ㅎㅎㅎ
확신의 여름쿨로 보이는 멤버도 있었지만, 어떤 컬러도 완벽히 딱 어울리는 컬러가 없어서 퍼스널 컬러를 정의하기 어려운 멤버도 있었습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사진들을 보면서 좀 더 잘 어울리는 것처럼 보이는 헤어, 의상, 배경컬러를 꼽아보았습니다. 더 잘 어울리고 덜 잘 어울리는 컬러들로 퍼스널컬러를 궁예해 볼게요! 

주관적 의견이고 저는 퍼스널컬러 전문가도 아니다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 

 

 

위 사진은 전체적으로 쿨한 컬러감이 있는 사진 같습니다. 또 채도는 낮지만 중명도 정도의 컬러감으로 쿨 + 뮤트/라이트계열의 멤버가 돋보일 수 있게 보정이 된 사진인 것 같아요. 그래서 모든 멤버가 너무 사랑스럽게 잘 나왔지만

제이홉의 경우에는 너무 하얗게 질린 것처럼 보이고, 뷔의 경우에는 좀 덥고 답답해 보이는 경향이 있네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두 사람은 웜톤으로 추측해봅니다. 웜톤에서도 라이트나 뮤트계열은 아닐 걸로 생각이 되고요. 

진의 경우에도 전체적인 색감과 더불어 헤어컬러까지 채도가 너무 쭉 빠진 상황이라 얼굴이 생기없어 보이는 느낌이 있네요. 웜 쿨은 다른 사진을 봐야 알겠지만 채도와 명도가 너무 빠진 컬러는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위 사진은 좀 웜한 컬러감의 화보네요. 위의 쿨한 컬러감의 사진보다는 확실히 뷔의 얼굴이 살아나는 느낌입니다. 또 헤어컬러와 찰떡으로 화보에서 진의 얼굴도 돋보입니다. 두 사람은 웜톤일 것 같네요. 

그런데 그렇다고 제이홉의 얼굴이 살아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헤어컬러에서 선명도를 주지 못 해서 그런 것 같은데, 제이홉의 경우에도 중명도 이상에서 잘 받는 피부톤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국과 남준의 경우 무언가 안색이 안 좋아보이고, 슈가의 경우에는 하얗게 질려보입니다. 지민의 경우에는 편안해 보이기는 하지만 조금 답답하고 더워보이고요. 

 

위 사진은 컬러가 웜하고 채도가 낮아보이네요. 전반적인 컬러감에서 진이 가장 돋보이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진은 봄웜 컬러톤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정국과 지민의 경우에는 약간 더워보이는 것 같아요. 뷔의 경우에도 괜찮아보이지만 뭔가 이목구비가 흐려졌다는 인상으 보이네요. 

 

여기까지 전체적인 멤버들의 웜/쿨 궁예질을 해보자면

진- 웜
슈가 - 쿨
제이홉 - 웜
RM - 쿨
지민 - 쿨
뷔 - 웜
정국 - 쿨 

정도로 정리해보고 개인 사진으로 넘어가 볼게요!!! :)

 

방탄소년단 김석진 BTS 진 퍼스널 컬러를 분석해볼까요? :) 

와우.. 이런 헤어컬러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닌데, 왜 잘어울리죠? ㅎㅎㅎ 컬러를 떠나서 얼굴이 그냥 다 씹어먹는 느낌이라 ㅎㅎㅎ 어렵네요. 확실히 웜톤이고 봄계열의 컬러가 어울릴 것 같아요. 가을웜톤이라면 소화하기 힘든 고명도의 연보라색이니까요. 

 

확신의 웜으로 우선 쿨한 푸른계열은 잘 받는 것 같지 않아요. 

 

명도가 낮고 채도도 낮고 회끼를 얹는 순간 얼굴 선명도도 떨어지고 인상이 흐려지면서 생기가 없어보입니다. 

 

우와.. 개안 중입니다ㅎㅎㅎㅎㅎ 봄 브라이트~비비드의 웜한 초록 배경에 선명한 웜톤 립컬러로 피부톤이 밝고 생기있어 보이고 이목구비도 매우 선명해 보이고 얼굴이 전반적으로 시원해보여서 본인의 매력을 더 높여주는 컬러인 것 같아요. 물론 의상과 헤어가 블랙, 화이트여서 이 사진에서는 배경인 웜 그린 컬러가 얼굴을 살려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홍색 배경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다만 명도가 조금 더 높았으면 더 잘 어울렸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봄 웜이지만 라이트 차트보다는 브라이트나 비비드 차트가 더 찰떡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봄 브라이트 정도로 추측이 되기 때문에 헤어컬러는 애쉬계열보다는 좀 더 선명한 진브라운이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무래도 중명도 이상에서 이목구비가 더 선명해 보이기 때문에 채도를 쭉 내린 컬러감보다는 차라리 블랙이나 진브라운 컬러가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쨍한 컬러감의 헤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한 번 더 신기하네요. 명도가 높은 배경과 아주 비비드한 컬러감의 마이크와 헤어컬러로 피부가 밝고 생기있고 시원해보이고 안정적으로 느껴집니다. 

결론적으로 방탄소년단 진의 퍼스널컬러는 봄 브라이트에서 봄 비비드까지 활용이 가능한 팔레트로 예상해봅니다. 

 

 

 

다음으로 방탄소년단 슈가 BTS 민윤기의 퍼스널 컬러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모든 색감의 명도가 아주 높아요. 쨍한 채도 높은 파란 배경에, 와인빛 머리, 검은 의상... 혈색이 나빠보이지는 않는데, 사실 이건 화장의 영향이 높아서 확실히 분석이 어렵습니다. 근데 평소 슈가가 밝은 머리가 꽤나 잘 어울렸던 것으로 기억해볼 때, 무언가 잘어울리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가을웜에 착붙일 것 같은 패션과 헤어인데 잘 어울리지 않아서... 가을웜타입은 아닌걸로 추측해봅니다. 

얼굴이 조금 초록빛으로 보이기는 해도 그래도 와인색 머리보다는 밝은 민트색 머리가 더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민트색 머리... 누가 소화할 수 있을까요? 이것마저 소화해내다니... 과연 아이돌 상이네요 ㅎㅎㅎㅎ

레몬색 머리도 어울리는 것 같아요! 그런데 진한 블랙 아이라인이 붕 떠보이네요. 채도를 빼주고 싶은 느낌이 살짝 듭니다. 

비슷하게 금발인데 레몬빛보다는 조금 채도를 낮추고 아이라인도 진한 블랙 라인이 아닌 쉐도우로 펼친 모양이라 얼굴에서 확실하게 안정감이 느껴집니다. 명도와 채도가 조금 낮아지니 편안해 보이는 것 같아요. 

핑크와 그레이가 도는 연보라도 잘 어울리네요. 이런 굉장한 컬러의 염색도 잘 어울리다니... 소화력에 감탄을 해봅니다. 몇 장의 사진을 계속 봤지만 쿨인지 웜인지는 사실 조금 헷갈립니다. 그래도 명도와 채도가 조금 빠져줘야 예쁘다는 느낌은 확실한 것 같아요. 

주황빛보다는 푸른기가 더 도는 느낌의 금발이나 애쉬그레이 계열이 더 예쁘게 느껴지기도 해서 웜보다는 쿨에 조금 더 가깝지 않나 추측해봅니다. 

웜인지 쿨인지는 불명확하지만 이렇게 명도와 채도가 쭉 빠진 느낌도 너무 예쁘네요. 피부가 워낙 밝고 맑아서 다 잘어울리는 것 같기는 합니다. 이 사진도 예쁜데 쿨 뮤트 느낌이 강한 것 같기는 해요. 

백금발에 하늘색니트가 이렇게 예쁠 수가 있나요? 너무 잘 어울립니다!!!!!
이 사진으로 보면 봄 브라이트 혹은 여름 라이트 컬러로 추측이 될 것 같아요. 

아, 금발만 어울리는 게 아니라 흑발도 예쁘네요.... 우선 여름쿨톤 정도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사실상 슈가는 베스트 컬러나 착장이 없는 것처럼 느껴져요. 확실하게 아니다, 확실하게 맞다 하는 컬러를 찾기가 어렵고, 잘생긴 얼굴과 맑은 피부로 그냥 모든 헤어와 의상 컬러를 소화시켜버리네요ㅎㅎㅎㅎ 그래도 쨍한 컬러감보다는 이렇게 연한 명도와 채도가 조금 빠진 컬러가 예뻐서 결론적으로는 여름 라이트~뮤트 컬러에서 예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방탄소년단 RM의 퍼스널컬러를 분석해볼게요.  우선 형광 분홍은 잘 안 받는 것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나쁘지 않지만 무언가 아쉬운 사진입니다. 혈색이 없어보이는 건 립 컬러 때문일까요?

배경의 쨍노랑 때문에 얼굴도 노랗게 보이기는 하는데 왠지 머리 컬러가 조금 잘 어울리는 느낌이네요. 

민트 컬러도 그렇게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아.. 역시! 배경 컬러가 시원하고 채도가 낮아지니 얼굴이 살아나는 느낌인데요. 애쉬계열의 인디핑크 느낌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오모나, 갑자기 너무나 뽀얀 아가아가한 사진인데요. 탈색해서 채도가 쭉 빠진 컬러가 너무 잘 어울리는데요? 이 사진만 봐서는 봄웜 소프트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단체사진에서 보기에는 쿨톤 컬러에 더 안정적이고 예뻐보여서 여름뮤트에서 라이트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머어머 탈색해서 거의 백금발에 가까운 컬러에 분홍빛이 도는데 너무 예쁩니다... 화이트 컬러도 너무 예쁘게 받네요. 게다가 배경 컬러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뮤트톤에서 빛나는 것은 확실한테 봄같기도 여름같기도 하네요 ㅎㅎ

탈색모가 어쩜 이렇게 잘 어울리나요????? 컬러가 좀 쿨한데 너무 예쁩니다. 확실히 채도의 영향을 좀 받는 얼굴인 것 같아요. 저는 알엠을 여름뮤트로 정의하고 싶네요 ㅎㅎㅎ

회색빛 탈색모도 너무 예쁘네요... 화이트도 너무 잘 어울리네요 ㅎㅎ 채도가 높지 않은 계열을 다 잘 받는 것 같아요. 
결론적으로 채도가 높지 않은 계열에서 다 어울리나 명도와 채도가 모두 높은 웜계열 컬러는 받지 않는 것 같아요. 
알엠은 여름뮤트톤으로 그레이가 아주 잘 어울리는 피부톤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퍼스널컬러 분석입니다.
첫 사진부터 확신의 가을웜으로 보이는데요 ㅎㅎㅎ 와인색 배경에 주황빛 머리... 이렇게 잘 어울릴 수가 있나요?

채도가 낮은 하늘색 자켓, 화이트 배경에 인상이 확 흐려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쿨한 색감에 이목구비가 죽는 느낌이에요.  

 

블랙앤화이트도 나쁘지 않아보이지만 안정감은 떨어져보입니다. 

 

브라운 컬러 헤어가 참 잘 어울리는 제이홉! 피부도 예뻐보이네요. 

카키컬러에 브라운 헤어까지 완벽 착붙이네요. 제이홉은 가을웜, 소프트톤인 것 같습니다. :) 

 

 

확신의 쿨톤, 방탄소년단 지민의 퍼스널컬러를 알아 볼까요?
세상에서 연보라가 제일 잘어울리는 사람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너무 예쁜 모습이네요. 

미쳤다.. 여름쿨톤의 인간화아닐까요? ㅎㅎㅎㅎ 보라색 진짜 찰떡인 것 같네요. 

웜한 계열로 가면 조금 더워보이는 느낌이 확실히 들어서 확신의 여름쿨톤으로 정의합니다 ㅎㅎㅎㅎ 근데 묘하게 채도와 명도가 낮은 컬러감이라 나쁘지는 않네요. 

그래도 이렇게 하늘색, 보라색 쿨톤 계열로 가면 더 예뻐보이는 게 확실하네요. 

이건 명도랑 채도가 높아서 탈락.... 아마 여름쿨중 여름뮤트계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맑은 살구색 입술이 너무 예쁘네요. 화이트 컬러 니트도 너무 예쁘게 어울리네요. 

흑발도 아니고....

핑크 헤어도 아닌 것 같아요...

금발도 예쁜데... 노랑끼가 너무 있어서 아닌 거 같아요..

염색헤어는 차라리 애쉬계열이 더 예쁜 것 같습니다. 

지민은 결국 여름쿨톤인데, 명도와 채도가 진하지 않은 라이트한게 베스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름라이트~뮤트로 정의해볼게요! 

 

다음은 방탄소년단 뷔의 퍼스널컬러 분석입니다.
시작부터 충격적이에요. 빨간머리가 이렇게 잘 어울릴 수가 있나요. ㅎㅎㅎ 얼굴이 톤그로를 제대로 해서 난항이 예상됩니다. 

확실히 쿨 컬러보다는 웜 컬러가 잘 어울리는 걸로 보이네요. 

아.. 솔직히 형광노랑 배경에서 이정도 얼굴이면... 특별히 잘 어울리지 않는 컬러가 없다고 해도 무바하긴한데.. 굳이 퍼스널컬러를 분석을.. 노력을 해보자면 명도와 채도가 있는 컬러감에서도 이목구비가 죽지 않고 더 살아나는 것 같습니다. 쿨톤보다는 웜톤이 조금 더 잘 어울리고요. 

웜하고 쨍한 컬러감에서 이목구비 잘 보이고 안정감 느껴지고 진한 이목구비의 매력이 살아나요. 

이런 가을뮤트스러운 컬러도 어울리긴 하지만 커다란 이목구비가 가려지는 느낌이랄까요? 화려함이 전반적으로 죽어서 아쉽습니다. 

위의 명도가 낮은 컬러보다 조금더 명도가 살아나니까 더 예쁜 것 같아요. 

우와.... 흑발에 와인컬러 배경이 제대로 찰떡이네요... 인간 가을웜 딥이세요...? 명도와 채도가 높은 가을웜톤에서 진짜 매력적인 이목구비가 제대로 살아나는 방탄소년단 태형의 퍼스널컬러는 가을웜 딥 컬러로 정의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방탄소년단 정국의 퍼스널컬러를 알아볼까요?
아래 사진은 완전한 웜톤 컬러 헤어와 옷을 입고 있는데... 더워보이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요. 

음... 웜한 헤어에 블랙 자켓도 아닌 것 같아요. 

오 쨍 보라색 예쁘다..... 남색도 예쁘고.... 

아래 사진은 배경 컬러가 웜해서 그런지 뭔가 다시 더워보이는 느낌...

오 갑자기 얼굴이 훤해집니다. 흑발에 회색티가 이렇게 예쁠 일입니까?ㅎㅎㅎㅎㅎㅎㅎ 블랙이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역시 흑발에 그레이의상, 그리고 배경에 살짝 하늘빛이 도는 하얀색 쿨톤 느낌이 아주 잘 맞는 것 같아요. 

청자켓.. 너무 예쁘다. 확신의 쿨톤으로 정의합니다. 파란색 청량감이 제대로 폭발되는 것 같아요. 

쨍한 파랑에도 죽지 않는 이목구비.. 더 청량해 보이고 시원해보이고 잘 어울립니다. 명도가 높아야 잘 어울리네요. 

명도 채도가 이렇게 높아야 얼굴이 더 살아나는 것이... 겨울 쿨톤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청색, 보라색 쨍한 컬러도 잘 어울리네요. 

블랙은 괜찮은데.. 배경 파랑색이 약간 웜하면서 명도가 낮아서 얼굴이 흐려지는 것 같아요. 

우와... 파랑만이 답은 아니고 그냥 인간 태극기인가요? 빨강 파랑 블랙 다 예쁘네요. 명도가 높은 컬러에서 얼굴이 맑아보이네요. 여름쿨톤일 거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진짜로 겨울쿨톤이 의심(?) 되네요. 

아 이 청량감... 여쿨일까 겨쿨일까... 정말 고민이 되는데요. 그레이가 끼얹어진 것 보다는 확실히 쨍한 색감의 블랙에서 더 또렷하고 청량감이 느껴져서 저는 겨울쿨톤으로 결정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방탄 정국을 여름쿨로 진단하는 글도 본 것 같은데, 저는 겨울쿨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ㅎㅎㅎ 

확실히 뮤트 컬러톤보다는 명도가 높은 쨍하고 청량한 톤의 겨울쿨톤!
방탄소년단 정국의 퍼스널컬러는 겨울쿨톤으로 블랙, 파랑, 빨강 특히 명도가 높은 쨍한 컬러감이 예쁜 겨울 쿨 브라이트톤으로 결론 내려볼게요! 

 

이상으로 재미로 알아보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퍼스널 컬러 분석이었습니다. 
7명이 다양한 매력을 뭉친 그룹인 만큼 퍼스널 컬러도 다양하게 나온 것 같아서 재밌네요. 
잘생긴 얼굴들이 톤그로를 제대로 해서 사진만으로는 퍼스널컬러를 제대로 예측하기는 어려운 것 같아요.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요. 그냥 재미로 추측해본 결과이니 재미로 봐주시고, 의견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