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 I F E - G O E S - O N/패션과 메이크업

런온 신세경 패션으로 알아보는 가을뮤트 패션과 메이크업

Conglog 2021. 2. 26. 03:37
반응형

요즘 드라마 런온에 잔뜩 꽂혀서 아주 재미나게 정주행을 하고 있는데, 드라마도 드라마지만 배우 신세경님이 너무 아름다우셔서 제 시선을 너무 사로잡으시더라고요. 

그동안은 잘 몰랐었는데, 헤어 컬러나 메이크업, 또 입고나오는 옷들의 분위기가 너무나 가을뮤트톤에 찰떡인 것이라 제가 앞으로 옷을 사거나 화장품을 사거나 또 꾸밀 때 아주 참고가 많이 될 것 같아서 제가 보려고 모으고 쓰는 포스팅입니다. 아무래도 배우 신세경님은 가을뮤트 톤이 확실하십니다. ㅎㅎ

너무너무 예쁘셔서 무엇을 입든, 무엇을 바르든 다 예쁘고 소화하실 신세경님이지만, 가을뮤트톤으로 꾸미시니 너무나 더 빛이 나셔서 저의 패션과 메이크업 롤모델이 되실 듯 합니다. 반의 반이라도 따라가면 참 좋겠네요. 

 

가을뮤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메이크업은 전반적으로 옐로우 베이스의 차분하고 깔끔한 베이스로 보송하게 마무리하시는 편인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입술도 세미매트로 표현해서 아주 깔끔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신 것 같아요. 그리고 항상 귤빛이 도는 은은한 주황빛의 치크를 얹어서 생기있어 보이게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또 입술 역시 MLBB계열의 톤 다운된 브라운에 가까운 오렌지레드 컬러를 사용해서 지적이고 부드럽게 잘 표현이 된 것 같습니다. 눈 화장 역시 너무 진하지 않은 브라운 톤으로 음영만 주고 아이라인으로 눈을 선명하게 마무리한 것이 딱 제 워너비 메이크업이네요. 

특히 인상적인 것은 극 중 가을 배경과 아주 잘 어울리는 머리카락과 눈썹의 컬러인데요. 신세경님은 아주 예쁜 브라운 컬러의 눈동자를 가지고 계셔서 분위기 자체가 가을가을하신데다 피부톤에 잘 스며드는 예쁜 브라운 컬러의 헤어와 아이브로우를 연출하셔서 전반적으로 가을톤의 분위기를 아주 잘 살려주셨던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약간은 부스스한 세미히피펌이 오미주 역할의 당차지만 야무진 역할을 잘 받쳐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을 배경과 너무나도 찰떡인 헤어와 메이크업입니다. 인간이 가을로 태어나면 오미주가 아닐까요? ㅎㅎㅎㅎ

위 사진은 조금 밝게 보정이 되었는데, 그래서 헤어 컬러가 더 밝아보이네요. 귤 빛에 가까운 헤어, 눈썹, 치크, 립스틱 모두 완벽하게 잘 어울리게 코디되었습니다. 

 

 

이제 가을뮤트톤에 어울리는 의상 컬러들을 살펴볼까요?

퍼스널 컬러는 보통 얼굴 피부톤에 맞춰 생각하기 때문에 상의를 특히 자신의 퍼스널컬러에 맞는 색상으로 골라입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신세경님은 가을톤이지만 뮤트톤, 채도가 낮고 명도가 낮은 가을톤의 옷을 입으실 때 너무 완벽하게 잘 어울리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특히 연브라운, 베이지, 아이보리, 오트밀 컬러의 의상을 자주 입고 나오시는데 모두 신세경님의 피부톤을 더 예쁘게 해주어 아주 잘 어울리시는 것 같아요. 

 

가을뮤트톤이 입기 좋은 핑크 계열

가을 뮤트톤이라고 베이지만 입을 수는 없지 않겠나요?ㅎㅎㅎ 이런 인디핑크도 너무너무 예쁘게 잘 어울리는 가을뮤트입니다. 

 

사실 채도가 빠진 은은한 색상의 옷이라면 거의다 잘 어울리는 것이 이 가을뮤트 톤의 특징인데요. 그래서 똑같이 핑크색 옷이라도 위와 같이 인디 핑크나 은은한 파스텔 톤인 경우에는 잘 어울렸지만 아래와 같이 쨍한 핫핑크 계열로 돌아선 순간 뭔가 어우러지지 않는 듯해서 아쉬운 느낌이 듭니다. 확실히 채도와 명도가 낮은 옷에서 더 예쁘신 것 같아요. 

 

가을뮤트톤이 입기 좋은 블루 계열

오미주씨는 베이지 색 옷도 좋아하지만 특히 연블루와 네이비 색상도 자주 입으시는 것 같습니다. 오렌지컬러와 네이비 컬러는 보색으로 잘 믹스해서 입으면 너무 예쁘기 때문에 오렌지, 코랄 톤으로 헤어와 메이크업을 하고 네이비색 의상을 입을 경우 조화롭게 예쁜 것 같습니다. 

이렇게 네이비와 톤이 다운된 스카이블루 셔츠와 매치하니 너무 예쁘게 어울립니다. 

 

 

역시 비슷한 블루 컬러인 것 같지만 채도가 높고 명도가 높아지는 순간 약간은 피부톤이 더 어둡고 붕 뜨는 것처럼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채도와 명도가 높은 의상을 입을 때는 메이크업을 좀 더 선명하게 하는 쪽이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을뮤트 베스트 코디

전반적으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의상 두 컷입니다. 인간이 가을뮤트로 태어나면 아래 의상을 입고 있는 오미주씨가 아닐까요?ㅎㅎㅎ 톤온톤으로 비슷한 컬러감을 가진 의상들을 믹스매치해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코디가 되었습니다. 거기에 탄브라운 컬러 백이 포인트가 되네요. 

골드빛과 오렌지가 조합된 조끼도 개성을 더해주어 너무 예쁩니다. 화이트 셔츠만 입었을 경우에 얼굴이 대비되어 더 노랗게 보일 수 있는 점을 조끼가 커버해주는 것 같습니다. 따라해보고 싶은 코디네요. 

 

이상 런온 오미주역의 신세경님으로 살펴본 가을뮤트톤이 참고하면 좋을 법한 코디와 메이크업을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퍼스널 컬러 나누는 기준은 무엇일까? 나의 퍼스널 컬러 찾기

반응형